[2002/03/25]

이젠 보안 랜카드 쓰세요!

최근들어 보안과 해킹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내부자 보안을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보안 랜카드가 랜카드 업계의 주력 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텔코리아는 2년전 개발된 IPSec 기반 보안 랜카드에 대해 이달부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으며, 한국쓰리콤는 지난해말 개발된 방화벽 기능 탑재 랜카드를 내달부터 국내 시장 공급에 나서기로 했다. 액톤코리아 또한 4월중으로 방화벽 기능이 탑재된 랜카드를 국내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처럼 랜카드 업체들이 보안 랜카드 출시와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최근 들어 보안이 사회문제로 이슈화하고 있는데다 해킹의 80% 정도를 차지하는 내부자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수단으로 PC 네트워크 보안 강화 대책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보안 랜카드는 일반 랜카드에 보안 솔루션을 탑재하는 것과 비교해 데이터 처리 및 전송 기능 저하 없이 PC와 네트워크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인텔코리아(www.intel.com 대표 김명찬)는 IPSec 기반 보안 랜카드인 ‘인텔 프로/100S 데스크톱 어댑터’와 ‘인텔 프로/100 S 서버 어댑터’를 내놓고 금융권 시장과 공공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최근 일반 랜카드와 같은 값에 보안 랜카드를 쓰세요’라는 캠페인에 나선 이 회사는 현재 강남구청에 1000여장의 보안 랜카드를 공급한데 이어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나섰다.

한국쓰리콤(www.3com.co.kr 대표 최호원)은 지난해말 개발된 파이어월 기능이 내장된 보안 랜카드인 ‘3CR990시리즈’를 출시하고 오는 4월부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오는 4월12일 보안업체와 공급업체 중심으로 보안 랜카드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5월중 NI업체와 보안업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3CR990시리즈에 내장형 파이어월 솔루션인 ‘쓰리콤 인사이더 시큐리티 솔루션’을 탑재해 출시할 예정이다.

액톤코리아(www.acctontech.com 대표 조병진)도 오는 4월중 파이어월 기능이 탑재된 보안 랜카드인 ‘AC―EN3207’을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4월 출시되는 랜카드에는 ‘퍼스널 스니퍼’ 기능과 파이어월 기능이 내장돼 보다 보안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국쓰리콤 이규용이사는 “현재 외부 해커의 공격을 차단하는 제품은 많이 있지만, 내부공격을 차단하는 보안기능을 탑재한 랜카드는 많지 않다”면서 “현재 내부자 보안 문제가 심각한 점을 볼 때 내부 보안에 민감한 정부나 금융권을 중심으로 보안 랜카드 도입이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안길섭 seobi@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