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 파일 보안 프로그램, 무료로 쓴다
- 아란타, PC 정보보호 프로그램 포인트락 프로, 라이트 무료 배포
아란타(대표 윤상권, www.ahranta.co.kr)는 원클릭 보안 프로그램 ‘포인트락 프로 30일 버전(PointLock Pro trial)’과 ‘포인트락 라이트(PointLock Lite)’를 개인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하겠다고 12일 밝혔다. 포인트락 프로는 국내 보안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특허(컴퓨터 파일의 보안방법:1020000032878)를 받은 제품으로 작년 11월 한국정보통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11-0237)을 받은 이력이 있다.
포인트락 라이트는 윈도우상에서 폴더로 가는 경로 자체를 숨겨 중요 자료의 유출을 차단하는 ▲폴더 잠금, 인터넷을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를 차단하여 해킹,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등의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잠금, 사용자가 잠시 PC 앞을 비울 때 화면 및 네트워크를 잠그는 ▲화면 잠금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포인트락 프로는 여기에 미 국방성 표준방식인 AES 256bit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암호화하는 ▲파일 암호화·복호화, 기밀 파일을 외부로 전달하고자 할 때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여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외부파일 암호화 기능이 추가된 버전이다.
포인트락 프로는 현재 대한민국 국방부, 국세청, 시군구청 및 교육기관 등이 주요 고객으로써 정보보호가 중요해지고 있는 현시점에 매우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개인이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개발사 아란타는 이와 같은 점을 인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PC에 저장된 중요한 정보를 스스로 보안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윈도우 탐색기 형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포인트락 프로·라이트만의 독자적인 것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아란타의 박두영 이사는 “많은 곳에서 서버, 네트워크, DB 보안은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정작 가장 많은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PC 보안은 소홀하게 여긴다”며 “가장 중요한 정보가 저장된 PC를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보안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와 같이 무료 배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포인트락 프로·라이트는 포인트락 홈페이지(www.pointlock.c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개인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아란타는 최근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 공급 업체 피오링크(대표 송승관, www.fiolink.co.kr)와 합작 개발한 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 ‘넷스네퍼(Netsnapper)’를 론칭하였.
관련링크 : http://www.pointlock.co.kr